- SR에너지 1천만원, 뉴로비스 500만원 등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전달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6일 천안시청에서 SR에너지(대표 조흥기)가 장학금 1000만원을, 뉴로비스(대표 홍성현)가 500만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전달하는 등 새해에도 천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상돈)에 천안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SR에너지 조흥기 대표는 창업 이전부터 학교 후원 등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2013년 창업 이후로는 천안시에서 주최하는 실패박람회에 쌀 기부, 코로나 성금 후원 등 지속해서 지역사회 후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6일 천안시청에서 SR에너지(대표 조흥기)가 장학금 1000만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전달했다.(사진제공-천안시청)
6일 천안시청에서 SR에너지(대표 조흥기)가 장학금 1000만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전달했다.(사진제공-천안시청)

 

천안시 성거읍에 본사를 둔 SR에너지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인 태양광 사업의 선두주자로서 에너지 토탈 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차별화된 기술과 시스템 운영 안정성을 확보해 통합모니터링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천안 SB플라자에 위치한 뉴로비스는 천안시의 천안실현기술개발사업 수행기관이자 알츠하이머 치매 등 중추신경계 치료제 약효평가 플랫폼 및 연구기반시설을 구축하고 다년간의 연구 경험과 기술 역량을 보유한 뇌과학 연구전문 플랫폼이다.

뉴로비스 홍성현 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실현 및 지역사회 상생과 발전을 위해 지역 우수인재 및 청년채용, 여성일자리 창출, 경력단절인력 채용 등에 앞장서왔다.

홍성현 대표는 “지역의 스타트업 벤처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천안시와 함께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SR에너지와 벤처기업의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발전하고 있는 뉴로비스의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한 일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8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