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내외뉴스통신)
(사진=내외뉴스통신)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경기도가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전 도민 재난지원금 추진'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반발이 나오자,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국민의 의식 수준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 지사는 14일 국회 당정협의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재난지원금을 보편 지급하면 돈을 쓰러 철부지처럼 몰려다닐 것이란 생각 자체가 국민의 의식 수준을 무시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취재진을 향해서도 "여러분들 같으면 1인당 20만~30만원이 지급된다고 방역 지침을 어겨가면서 막 쓰러 다니겠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같은 이 지사의 발언은 그간 당내에서 보편 지급에 부정적 의견이 나오는 것에 대한 반발로 보인다.

앞서 김종민 민주당 최고위원은 전날 ‘전 도민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당과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원팀’ 기조를 유지하는 상황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이 지사를 작심 비판하고 나섰다

김 최고위원은 1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경기도를 비롯한 일부 지자체에서 소비 진작을 위해 지자체별 재난지원금을 모든 주민에 일괄 지급할 계획을 세웠다”며 “전 국민 지원을 통한 경제 활성화도 중요하지만 어떤 조치도 방역 태세를 흩뜨려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방역당국과 조율되지 않은 성급한 정책은 자칫 국가 방역망에 혼선을 줄 수 있다"며 "지자체별 지원금 정책이 의도와 다르게 지역 양극화를 불러와 코로나 국면에 국민 단합을 헤쳐서도 안된다"고 비판했다.

이에 이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주당 정부의 일원으로서 중앙정부는 물론 당과 발맞추는 일은 당연하고 중요하다”며 "우려의 말씀 잘 새기고 충분히 숙고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다만 이 지사는 "혼선을 빚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마음 충분히 알고 있다. 상황이 절박한 만큼 함께 지혜를 모아서 이 위기를 극복해나가길 소망한다"며 "국민들의 삶도 바라봐 달라. 보건 방역과 더불어 시급하게 경제 방역에 나서지 않는다면 우리는 더 큰 대가를 치러야 할 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89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