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의회 업무추진비 유용, 제보자 색출 인권침해, 성희롱 사건 총체적 대응 대책위
무능한 윤권근 의장, 안대국 부의장은 사퇴하라 !

▲ 왼쪽부터 달서구의회 윤권근 의장, 안대국 부의장, 김인호 의원(달서구의회 홈페이지)
▲ 왼쪽부터 달서구의회 윤권근 의장, 안대국 부의장, 김인호 의원(달서구의회 홈페이지)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달서구의회가 성희롱 의혹으로 제명한 김인호 의원의 제명 처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인 법원의 결정에 항고하지 않기로 결정하자 ‘달서구의회 업무추진비 유용, 제보자 색출 인권침해, 성희롱 사건 총체적 대응 대책위’가 반발하고 나섰다.

달서구의회는 13일 확대의장단 회의를 열고 즉시 항고하겠다고 했다가 하루 만에 이를 뒤집고 14일 오후 1시경 전체 의원 긴급 간담회를 열어 이 같이 결정했다. 그러나 이날 전체 의원 간담회는 전체가 아닌 23명 중 13명만 참석해 이 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명분 찾기용 꼼수라는 비난이 거세다.

김인호 달서구의원은 여기자와 동료 의원에게 심각한 성희롱과 여성비하 발언을 한 사건으로 여론의 질타를 받자 달서구의회가 대구 지방의회 최초로 제명 결의한 바 있다. 하지만 하루 만에 입장을 번복하자 그동안 수많은 사건·사고 등 문제에도 여·야 할 것 없이 제 식구 감싸기에 익숙한 구태정치를 또 다시 재현한 것이라는 반응이다. ‘달서구의회 대응 대책위’는 지역민들을 전혀 두려워하지 않는 달서구의회의 구태와 무능·무책임한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달서구의회 대응 대책위’는 23명 중 과반이 겨우 넘는 13명만 참여한 확대의장단 결정이 전체 달서구의회의 입장이라고 과연 할 수 있는지 결정의 대표성을 문제 삼았다.

또한, 달서구민의 대의기관인 구의회가 모든 회의를 지역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야 하는 것은 상식이고, 특히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고 참정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법적인 문제가 된 사안을 비공개회의로 일관한다는 것 또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반응이다.

더 흥미로운 것은 이번 달서구의회 전체 의원간담회에 들어가기 전, 의원 개인 휴대폰을 전부 수거했다고 한다. 달서구의회가 설령 사전 동의를 받아 휴대폰을 수거했다고 하더라도 이 같은 방조 내지 동조가 지금의 달서구의회 사태를 불러왔다는 점에서 달서구의회의 암묵적 카르텔은 심각한 수준이라는 지적이다.

따라서 달서구의회 사태의 모든 책임은 일차적으로 윤권근 의장과 안대국 부의장 등 의장단의 책임이라는 것이 ‘달서구의회 대응 대책위’의 주장이다. 윤권근 의장의 무능하고 무책임한 행보와 안대국 부의장의 성희롱 2차 가해·업무추진비 유용의혹·막말 발언에도 부의장직을 유지하고 있으니 지역민을 위한 지역정치보다는 제식구 감싸기를 통한 자리보존에 더욱 혈안이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고 그 중심에 의장단이 있다는 것이다.

이에 ‘달서구의회 대응 대책위’는 “성인지 감수성은 없고 제 식구 감싸기만 하며 무능한 윤권근 의장과 무책임한 안대국 부의장의 동반 사퇴를 강력히 촉구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00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