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연과학교육원 '정기천체관측교실' 온라인 생방송 웹 포스터./ⓒ=도교육청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정기천체관측교실' 온라인 생방송 웹 포스터./ⓒ=도교육청

[충북=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천체 대면 관측이 어려워 정기천체관측교실을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초·중·고 학생 등 충북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신청으로 받고 있다.

기존에는 자연과학교육원 첨단 천문시설인 천체투영실, 천체관측실 등에서 천체를 관측하였으나 코로나19에 따라 대면 모임이 어려워져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월부터 12월 중 10회 운영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이나 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으로 진행시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대면으로 진행할 경우에는 프로그램 시작일 1주일 전부터 시작인 전날까지 자연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여 인원은 신청 현황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1월에는 오는 21일(목) 저녁 8시에 시작하며, 유튜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월 21일(목)은 밤하늘에 달과 천왕성이 3.4도 정도로 근접하는 날로 ‘달달한 천왕성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참여하는 충북도민에게 우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천체관측교실은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유튜브 채널은 ‘우주see’이다.

이날 행사는 오송고 양원상 선생님과 천문 전문가 조명신 강사 및 자연과학교육원 이설아 교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06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