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일까지, ‘제31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접수

▲명품남구 소망석(제공=남구청)
▲명품남구 소망석(제공=남구청)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에서는 3월 12일까지 『제31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자랑스러운 구민상(區民賞)’ 은 내 고장 남구의 발전과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에 희생과 봉사를 다하며 모범이 되는 구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남구에 3년 이상 거주(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하며 공적을 뚜렷이 쌓은 주민이면 추천대상이 된다.

자랑스러운 구민상 시상부문은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사회봉사부문

▴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특별히 공헌한 사회공헌부문

▴어르신을 공경하고 지극한 효심으로 부모를 섬기거나 착하고 어진마음과 행실로 타의 귀감이 되는 효행・선행부문

▴전통문화 계승·창달 또는 체육 진흥에 공헌한 문화체육부문,

모두 4개 부문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1명씩 선정한다.

후보자 접수 기간은 3월 12일까지이며, 일반주민의 경우에는 거주지 동장 및 보건소장, 기관단체 구성원의 경우에는 해당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사실조사서, 서약서, 기타 공적증빙자료를 기간 내 남구청 행정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지역인사 등으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에서 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남구 구민상 조례에 의하여 예우하고 구민상 상패를 수여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봉사하는 모범 구민들을 발굴해 널리 알림으로써 우리 남구 구민들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자랑스러운 구민상’ 대상자 추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행정지원과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7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