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사진=나경원 페이스북 페이지)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사진=나경원 페이스북 페이지)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26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선언문에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에 대한 언급이 빠진 것과 관련해 “일말의 책임감과 미안함이 들지 않는가”라고 비판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박 전 장관의 출마 선언 직후 입장문을 통해 "차분하게 그 한마디를 기다렸다. 제가 기억하는 '정치인 박영선'이라면 조금은 다르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같은 여성이기에, 민주당의 책임 있는 정치인이기에 짧게라도 미안함을 전하지 않을까 기대했던 것이지만 결국 듣지 못했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무엇보다도 이번 재보궐선거의 원인을 제공한 전임 박 시장이 같은 민주당 소속"이라며 "재보궐선거에 혈세만 800억 원이 넘게 든다. 민주당의 후보로 나서는 것 만으로도 몰염치인데 기어이 나섰다면 어찌 '그 사건'을 모른 척 할 수 있단 말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박영선 후보는 진실을 회피했다. 피해자의 고통을, 시민의 분노와 실망을 차갑게 외면한 것"이라며 "민주당 4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민주당 정권의 장관까지 지낸 후보자로서 짤막한 유감 표명도 그렇게 어렵고 힘든 것이었는지..."라고 질타했다.

나 전 의원은 "씁쓸하다. 진영이 무엇이길래 민주당 후보라는 족쇄가 박 후보의 용기를 꺾어버린 것일까"라며 "오늘은 박 후보의 출마 선언으로 기쁜 날이기도 하지만 참으로 슬픈 날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나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연남동 '바투 스테이'에서 열린 여성일자리 현장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해 김밥을 만들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7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