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이 참달성 통특산물 선물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달성군청제공)
▲대구 달성군이 참달성 통특산물 선물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달성군청제공)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설 명절을 앞두고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2층, 성서 하나로마트점에서 이 달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달성군 설맞이 농·특산물 판매대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달성군 대표 농·특산물인 찹쌀, 잡곡선물세트, 한우, 천연조미료, 토마토주스 등 40여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달성군 농산물가공센터의 마스터파머 제품은 HACCP 인증을 통한 체계적인 품질관리와 식품첨가물 없는 건강한 먹거리로 롯데백화점 대구점, 성서·달성 하나로마트, 문양역·가창 로컬푸드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선물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판매채널 다변화를 위해 참달성 쇼핑몰뿐만 아니라, 롯데ON, 지마켓,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에 진행해 지역 농·특산물 판매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달성군에서는 2010년부터 온라인 쇼핑몰 판매에 역량을 집중했으며, 지난해부터는 유튜브, SNS 등 언택트 홍보에 주력해 쇼핑몰 구축 후 사상 최대실적인 60억 원의 매출액을 올린바 있다.

또한 달성군에서는 지역 농·특산물의 매출 확대와 홍보를 위해 홍보 전단을 제작하고 향우회 및 지역 내 200여 기업에 배부하고, 앞으로도 농민들이 최고의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농산물 판로개척과 농가소득 증대에 적극적 지원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농민들은 최고의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하고 소비자들은 최고의 농산물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미래먹거리 산업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5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