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확대간부회의서 시 주도적 방역시스템이 관할구분에 앞서야 강조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2일 “이달 중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비해 시기 대상 등 모든 절차에 차질이 없도록 하라”고 했다.

허 시장은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이 같이 지시하고 “이달부터 첫 접종이 시작되면 자신은 언제 맞을 수 있는지가 시민들의 최대 관심사가 될 것”이라며 “백신 접종이 시민 최대 관심사이자 가장 중요한 일인 만큼 한 치의 실수도 없도록 철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특히 코로나19 방역과 동시에 백신 접종이 아뤄져야 하는 상황인 만큼 각 실국과 자치구는 유기적인 시스템을 갖출 것”을 강조했다.

허태정 시장은 최근 발생한 방역관리시스템 사각지대 발생에 대해 “기관 간 관리주체를 따질 것이 아니라 대전시가 최종 책임을 진다는 각오로 임해달라”고 했다.

IEM국제학교 코로나19 사태를 두고 “총리실에서 종교시설과 비인가 교육시설에 대한 업무분장을 새로 정립할 만큼 까다로운 문제 였다”며 추후 비슷한 사례가 나올 수 있음을 전제하고 “시교육청 지방경찰청 등 유관 기관과의 업무 조율은 물론, 관리주체를 떠나 최종 책임은 대전시에 있다는 주도적인 자세로 나서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허태정 시장은 4월 보궐선거 후 본격 대선 레이스가 시작될 것에 대비해 후보들 공약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현안 발굴에도 힘쓸 것을 지시했다.

허 시장은 “4월 보궐선거가 끝나면 본격적인 대선 후보활동이 시작되고 지역이슈가 드러날 것”이라며 “우리는 이에 대한 기본안을 내달까지 마련하고 각 당 후보가 국가사업으로 내세울 수 있도록 앞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코로나로 인한 위기와 우리사회 양극화를 극복할 가장 핵심이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는 것”이라며 “디지털대전, 촘촘한 돌봄, 건강공동체, 이 세 개의 틀에서 단기성 공공근로가 아닌 효과적 일자리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 맞이하는 설 명절에 시민 불편함이 없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소외계층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설 명절 연휴에는 각자의 가정에서 지내는 경우가 많아 다량의 쓰레기 배출이 예상되는 만큼, 이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50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