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이영지가 ‘나가지마’ 휴대전화 케이스 수익금 기부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4일 사랑의 열매가 "이영지가 '나가지마' 케이스 수익금 전액 1억 4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영지가 한 기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의 도시락 및 심리지원 사업, 그룹홈 아동 영양 지원사업, 취약가정 사회적 돌봄을 위한 학대피해아동 심리정서 지원, 청소년 미혼모 자립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기부금 사용처는 이영지가 직접 지원분야 및 대상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무엇보다 이영지가 기부금을 마련한 사연이 특별해 눈길을 끈다.

이영지는 지난해 12월 자신이 제작한 '집콕' 권장 휴대전화 케이스를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이 휴대전화 케이스는 일명 '나가지마' 케이스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메시지가 들어가 있다.

'나가지마' 케이스는 판매 시작 후 약 1시간 만에 2200개가 팔려, 1억 원이 넘는 판매수익을 기록했다. 이영지는 폰 케이스 판매 수익금 전액을 뜻을 함께한 팬들과 마련한 기부금으로 전달하며, 스타의 영향으로 팬들도 참여하는 ‘팬덤기부’를 실천했다.

이영지는 "이번 기부는'나가지마' 폰케이스를 통해 나눔에 동참해준 모든 분들과 함께한 것이다.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뜻을 모아준 것처럼, 코로나19도 모두가 함께 노력해 빠른 시일 안에 해결할 수 있길 바란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이영지 인스타그램
이영지 인스타그램

한편 이영지는 대한민국의 래퍼. 고등래퍼 3 우승자이자 고등래퍼 시리즈 최연소 우승자, 언프리티 랩스타 제외 랩 프로그램 사상 첫 여성 우승자이다. 쾌할하고 튀는 매력으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등으로 사랑을 얻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59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