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5일부터 신청 접수, 올해 특기 장학생 신설

[울산=내외뉴스통신] 유정숙 기자

재단법인 울산광역시남구장학재단이 2021년도 울산남구장학재단 장학생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선발대상은 각각의 장학생별 선발기준에 부합되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며, 올해는 특기생(문화, 체육, 학력 등)들의 학자금 부담완화를 위해 특기생 장학금을 신설했다. 선발 장학생의 종류 및 인원은 성적우수 장학생 37명, 희망(저소득) 장학생 30명, 특기 장학생 7명 등 총 74명이고, 장학금 지급액은 고등학생 150만원, 대학생 최대 500만원이다. 남구장학생 선발기준은 본인 또는 부모가 남구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남구 소재의 초·중·고등학교 중 1개 학교 이상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학생이다.

고등학생은 무상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교의 학생이 대상이고, 학업성적우수 장학생과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의 희망장학생을 선발한다. 대학생의 경우 학업성적우수 장학생과 저소득층의 희망장학생 및 특기를 가진 특기 장학생을 선발한다. 올해 특기생은 지난해 코로나19로 각종 대회가 미개최 됨에 따라 2019년도 입상실적을 포함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장학생 신청은 남구청 홈페이지와 남구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할 수 있고 3월 5일까지 접수하며, 관련서류는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장학재단에 도착하도록 우편 제출하거나 직접 제출해야 한다.

울산남구장학재단은 3월 말까지 대상자를 선발해 본인 및 재단홈페이지를 통해 통보하고, 4월 중 장학증서 수여 및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울산남구장학재단은 남구청 출연금 및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있고, 장학금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장학생 85명을 선발해 모두 2억4천만원을 지급한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재단 사무국(☎052-260-3466)으로 문의하면 된다.

positive081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60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