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15일 강사 위촉과 함께 70개 강좌로 시작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충북 충주시가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충주시 평생학습관은 2월 15일 55명의 정규강사를 위촉하고 2021년 상반기 정규평생학습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신규 강사 5인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으로 축소 진행했으며, 70개의 강좌를 온라인으로 개강했다.

강사 선정은 △실무경력 △전공 △입상 경력 등의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와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하는 역량 강화교육을 거쳐 선정됐다.

위촉된 강사들은 앞으로 1년 간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는 정규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며,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반기 정규평생학습 프로그램은 2월 15일부터 6월 4일까지 16주 과정으로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진행한다.

이은섭 평생학습과장은“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시민 모두가 몸도 마음도 힘든 어려운 시기이지만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작은 행복과 힐링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81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