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학교폭력으로 논란을 일으킨 흥자매 이다영, 이재영 자매가 국가대표 자격을 무기한 박탈당한 가운데 연맹 차원의 징계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SBS

지난 15일 대한민국배구협회 관계자는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를 향후 국가대표 선수 선발 대상에서 무기한 제외하기로 결론 내렸다"고 전했다.

배구협회는 국가대표팀의 주축이자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에 결정적인 역할을 맡은 두 사람의 징계 수위를 고심했다. 협회 논의 결과, 도쿄올림픽을 앞둔 상황이지만 '국가대표 선수로서의 부적격한 행동에 대해 일벌백계한다`는 취지로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했다.

16일 프로배구연맹이 이재영-이다영 선수 이른바 ‘흥자매’와 관련 아마추어 시절 비행에 대해 프로 차원의 징계는 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다만 학폭관련 징계 규정을 새로 만들어서 엄정 대응 하겠다는 입장이다.

프로배구연맹은 3시간이 넘는 대책회의 결과, 학교 폭력 과정 규정을 신설해 현역 선수들의 징계는 물론 학폭 전력이 있는 선수들의 프로 진입을 막겠다고 밝혔다.

한편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은 주장 김연경이 선수들을 잘 이끌고 있고, 언니들이 후배들을 잘 컨트롤하고 있다. 이번 시즌을 위해 준비하고 노력했는데 그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빨리 회복하고, 수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무일이 없었던 것처럼 준비를 한 건 아니지만, 선수들이 프로답게 각자 준비를 했다. 선수들에게 팀의 목표를 보고 달려가자고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구단 역시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흥국생명은 선수들이 과거에 저지른 잘못으로 인해 구단 운영에 타격을 입었다. 때문에 다른 선수들의 경기력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노심초사 하고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88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