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하는 이·미용서비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미용 서비스 사진(사진제공=사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미용 서비스 사진(사진제공=사천시)

 

[사천=내외뉴스통신] 정재학 기자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위기가정 청소년을 위한 이·미용서비스는 올해도 계속된다.

18일 사천시에 따르면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지난 1월부터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위기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미용실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진행되는 이·미용서비스는 올해 20여차례 진행할 예정이며, 위기청소년 103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으로 학교폭력 예방 사업, 1388청소년지원단 활동을 비롯해 일상 속에서 다양한 청소년 맞춤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로 인해 여성가족부의 ‘2020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그리고, 1388청소년지원단은 사천시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분으로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이다.

한편,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홍민희 부시장)이 운영하는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수시로 1388청소년지원 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또는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831-4543, 832-7942)로 문의하면 된다.

jungjayjung@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96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