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목), 초등학생대상 영어체험학습 위해 상호협력 협약식 가져

▲대구경북영어마을과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제공=남구청)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 협약식(제공=남구청)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관내 초등학생들이 영어체험학습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진전문대학교가 운영하는 ‘대구경북영어마을’과 지난 18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지난 18일 남구청장실에서 조재구 남구청장과 조방제 대구경북영어마을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남구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체험학습 지원사업’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으로 남구는 영어체험학습 참가 학생들의 학습비를 지원하고, 대구경북영어마을은 최적의 체험시설, 우수한 원어민 강사, 생활 체험 및 의사소통 중심의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기로 협약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하여 방학기간 중 남구 내 저소득계층 초등학생에 대한 무료 영어체험학습을 통한 교육 기부를 약속한 내용도 담겨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양질의 영어체험학습 제공으로 국제화 마인드를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방학기간 중 영어체험학습을 통해 교육격차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6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