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정아 팀장 "다양한 방안 모색해 적극 참여할 것"...이재규 소장 "지속적 관심과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퇴근길 음식포장 캠페인에 동참한 건설교통과 직원들. 출처 = 음성군청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음성군 공직자들이 ‘행복 음성 만들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며 군민의 호평이 자자하다.

24일에는 군 건설교통과 직원들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수요일 가정의 날’ 퇴근길에 관내 식당에서 음식을 포장해가는 ‘퇴근길 음식 포장’ 운동에 동참했다.

이날 포장해간 음식을 가족과 맛있게 먹는 사진을 SNS에 인증하며 주위에 더욱 많은 주민들이 동참하도록 독려하기도 했다.

또한, 지역 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원 플라워 원 테이블’ 운동과 관내 식당에 미리 결제 후 나중에 소비하는 ‘착한 선결제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안정아 군 건설행정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도움을 주고자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지역 소상공인과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해 ‘행복 음성 만들기’ 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음성행복 만들기에 적극적인 시설관리사업소 직원들. 출처 = 음성군청

같은 날, 음성군 시설관리사업소 직원들도 ‘행복 음성 만들기’ 운동에 힘을 보탰다.

시설관리사업소 직원들도 퇴근길 음식포장과 일주일에 1회 이상 지역 상점에서 농축산물 장보기에 전 직원이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역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직원 1명당 1개 이상 화분 구매를 추진하고, 업무협의나 정부예산 확보로 충북도 또는 중앙부처 방문 시 음성군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하며 온라인 음성장터 세일즈도 자처하기로 했다.

이재규 시설관리사업소장은 “퇴근길 음식포장, 지역상점 이용하여 장보기, 지역 화훼농가 화분 구입하기 운동으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화훼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행복 음성 만들기 운동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19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