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유진캠프’ 가입

▲전유진 팬클럽 유진캠프는 전유진 어머니 김진숙과 유진캠프 회장 김기두, 부회장 왕승교, 사무국장 김명준, 사무차장 전순란, 재무 김주현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우함주간보호센터 등 6곳에 기부금을 전달했다(사진제공=유진캠프)
▲전유진 팬클럽 유진캠프는 전유진 어머니 김진숙과 유진캠프 회장 김기두, 부회장 왕승교, 사무국장 김명준, 사무차장 전순란, 재무 김주현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우함주간보호센터 등 6곳에 기부금을 전달했다(사진제공=유진캠프)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유진 팬클럽 네이버 밴드 ‘유진캠프’(회장 김기두)는 최근 포항시 우함주간보호센터 등 6곳에 기부금을 전달하는등 기부를 통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매혹적인 음색과 남다른 노래해석으로 대국민 응원 투표 5주 연속 1위와 압도적인 인기에도 불구하고 준결 진출 실패를 맛본 전유진을 위로하고자 팬클럽이 모금한 금액의 일부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유진 어머니 김진숙과 유진캠프 회장 김기두, 부회장 왕승교, 사무국장 김명준, 사무차장 전순란, 재무 김주현 등이 참석했으며 이강덕 포항시장과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이 ‘유진캠프’에 가입해 전유진 찐팬임을 입증했다.

팬클럽 ‘유진캠프’는 전유진을 위로하고자 ‘진정한 트롯여제’란 의미로 왕관 제작 모금을 착수했다. 하지만 전유진 가족은 왕관은 분에 넘친다고 한사코 반대했다.

이에 모금액 중 일부를 포항 소재 복지시설 6곳에 기부하고, 나머지 금액은 기부자에게 기념품을 제작해 전달하기로 했다. 전유진은 평소에도 물품 기부뿐만 아니라 요양원 등에서 노래로 봉사하는 기부천사로 알려졌다.

‘유진캠프’ 회장 김기두는 “앞으로 전유진 가수 이름으로 기부를 지속할 것이며, 자원봉사단을 조직하여 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류연구소장 한승범은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ARMY)는 자선단체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며, “전유진 팬클럽이 궁극적으로 가야 할 길도 기부와 봉사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유진이 1년 전 MBC ‘편애중계’에서 부른 ‘훨훨훨’이 지난 2월 27일 유튜브 조회수 1500만뷰를 기록했다. 전유진의 유튜브 총조회수는 2억뷰가 넘으며 일평균 조회수가 78만뷰에 달한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34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