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 펼쳐

[포천=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손세화)는 11일 개회하는 제156회 임시회부터 유튜브를 통해 회의과정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는 포스터를 직접 부착하며 홍보를 하고 있다.
포천시의회(의장 손세화)는 11일 개회하는 제156회 임시회부터 유튜브를 통해 회의과정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는 포스터를 직접 부착하며 홍보를 하고 있다.(사진=포천시의회 제공)

포천시의회(의장 손세화)는 11일 개회하는 제156회 임시회부터 유튜브를 통해 회의과정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은 PC나 스마트폰으로 유튜브에 접속해 ‘포천시의회’ 채널을 검색한 후 본회의 및 특별위원회 등 의사진행 과정 전반을 생방송으로 볼 수 있으며, 지난 방송은 유튜브나 포천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손세화 의장은 “실시간 방송은 포천시의회의 의사형성과정과 그 결과를 주민에게 공개해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지방행정에 대한 주민의 참여를 원활하게 하는 기능도 있다”며 “지방의회는 주민에 의해 선출되는 지방자치단체의 의결기관으로 지방의회의 의사형성절차가 투명하게 공개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의회는 실시간 방송을 앞두고 현수막과 포스터를 제작해 다중이용시설 등에 부착하고 각 읍·면·동에 전단지를 배포하는 등 많은 시민의 참여 속에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포천시의회,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실시간 방송 실시(사진=포천시의회 제공)
포천시의회,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실시간 방송 실시(사진=포천시의회 제공)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46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