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부터 4월 16일까지, 공고일 기준 충남도민 누구나 가능
-친숙하게 부를 수 있는 이름, 지어주세요!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3월 8일부터 4월 16일까지 ‘(가칭)천안AI융합교육센터(이하 센터)’의 공식 명칭을 공모한다.

천안교육지원청 전경
천안교육지원청 전경

센터는 학교 공간 재구조화로 미래형 교수․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초․중․고에 인공지능(AI) 체험 프로그램 제공과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오는 9월 개관을 앞두고 천안봉서중학교 일부 공간에 총 예산 37억원을 투입해 12실 규모(1,621㎡)로 구축되고 있다.

이번 명칭 공모는 공고일 기준 충남도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천안에 센터가 구축된다는 것을 알리고 사용자들이 친숙하게 부를 수 있는 이름을 찾기 위함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30일 천안교육지원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작에 대해 총 120만원 상당의 지역 상품권 혹은 물품을 포상할 계획이다.

송토영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인 인공지능 기술은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인공지능과 공존하며 올바른 가치관과 사고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센터를 통해 인공지능 융합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 천안교육가족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멋진 이름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천안교육지원청 누리집(https://www.cnca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41-529-0547)로 문의하면 된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50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