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내외뉴스통신)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태와 관련해 "개발을 감당하는 공직자가 관련 정보를 부당하게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한다는 것은 우리 사회의 공정과 신뢰를 바닥으로 무너뜨리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사진=내외뉴스통신)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태와 관련해 "개발을 감당하는 공직자가 관련 정보를 부당하게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한다는 것은 우리 사회의 공정과 신뢰를 바닥으로 무너뜨리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0일 오전 청와대 본관 충무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과 오찬을 겸한 간담회에서 “LH공사 직원들의 토지 투기 문제로 국민들의 분노가 매우 크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공직자가 아예 오이밭에서 신발을 만지지 않도록 이해충돌을 방지하는 제도까지도 공감대를 넓혀 주기 바란다”며 이번 사태를 정부의 투명성을 높이는 계기로 반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과거 김영란법이 부정한 청탁문화를 깨뜨리는 계기가 되었듯이 이번에 확실한 재발 방지 대책을 제도적으로 마련한다면, 우리가 분노를 넘어서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로 나아가는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또한 이번 사건에 흔들리지 않고 2.4 부동산 공급 대책을 차질없이 진행해 부동산 시장을 조속히 안정시키고, 국민의 주거권을 보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면서 “국민들께서 2.4 부동산 대책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필요한 후속 입법을 조속히 처리하고, 당정 협력을 강화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를 드린다”고 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62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