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항만공사(IPA)는 국민 이용 만족도 제고를 위해 웹 접근성과 더불어 호환성, 편의성 등 웹 사이트 이용 전반에 걸친 웹 사이트 품질관리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웹 사이트 품질 관리란 이용자 모두가 편리하고 보편적인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품질 관리 원칙에 따라 ▲ 호환성 ▲ 접근성 ▲ 개방성 ▲ 접속성 ▲ 편의성 ▲ 효율성 ▲ 신뢰성 7가지 기준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IPA에 따르면, 이전에는 웹 접근성이나 웹 호환성에 중점을 두었다면 금번에는 웹 사이트 품질에 대한 전반적인 향상을 목표로 ▲ IPA 대표 홈페이지 ▲ 컨테이너터미널 싱글윈도우 ▲ 여객터미널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수준을 진단하고 품질관리자를 지정하여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IPA는 향후 60일간 웹 사이트 품질 전문 진단 기관을 통해 ▲ 품질 관리 계획 수립 및 진단 ▲ 품질 진단 결과 분석 및 개선 ▲ 품질 관리 교육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웹 사이트 품질관리가 본격화되면 국민이 좀 더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천항 고객 누구나 이용하기 쉽도록 끊임없이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PA는 장애인 등 정보 취약 계층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하여 5년 연속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했으며, 비표준 기술 제거를 통한 '노플러그인' 웹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68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