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온양동신유치원 유아 70명을 대상
안전 키움 유아 단체체험 실시

11일 온양동신유치원 유아 70명을 대상 안전 키움 유아 단체체험 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북부체험교육원)
11일 온양동신유치원 유아 70명을 대상 안전 키움 유아 단체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북부체험교육원)

[아산=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원화연)은 2021학년도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첫 체험으로, 3월 11일 온양동신유치원 유아 70명을 대상 안전 키움 유아 단체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유아들은 통학길 안전왕, 우리 집 안전왕, 우리 교실 안전왕, 우리 동네 안전왕의 4개 체험실에서 생활 안전, 교통 안전, 폭력·신변안전, 약물·사이버 중독 안전,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에 대해 알아보는 체험 활동에 참여하였다.

유아교육원은 유아 전용 안전 체험 교육기관으로 유아기 안전 교육의 효과를 증대시켜 유아가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유치원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중심의 안전 키움 유아 단체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는 여러 가지 안전 약속뿐 아니라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찾아보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게 된다.

온양동신유치원 만 3세 학급 담임교사는 “유치원 교실에서 안전 교육을 할 때는 주로 동영상 위주의 설명자료를 활용하게 되어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그러나 북부체험교육원은 유아의 흥미와 발달을 고려한 안전한 시설에서 유아기에 알아야 할 안전 교육을 체험하며 익힐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오늘 배운 안전 약속들을 유치원에서도 지킬 수 있도록 연계하여 지도하겠다”고 하였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69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