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정책‧안전‧교육‧연구‧식품 등 환경 관련 전 분야 공로 인정

제16회 대한민국환경대상 공모 포스터(사진=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제16회 대한민국환경대상 공모 포스터(사진=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는 미래는우리손안에‧환경미디어와 공동 주최하는 ‘2021대한민국환경대상’ 수상 후보자들을 오는 31일까지 추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국가대표 환경대상인 ‘대한민국환경대상’은 환경에 대한 공로가 큰 개인 또는 단체를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명실상부한 환경종합 시상이자 환경인들의 축제이다. 

대한민국환경대상은 사회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의 공정하고 깐깐한 심사로 이뤄지는 권위 있고 영예로운 상이다. 수상 대상과 공모 부문은 환경 관련 ESG경영·정책·산업·안전·교육·문화·교통·농수산·보건·의약·해양·기술·연구·생태·자원순환·에너지·식품·제품·디자인 등 의식주를 비롯한 전 제품의 생산과정과 유통, 소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의 전 분야이다.

수상자 선정은 공모 신청이나 전문가 추천 등을 통해 접수된 공적서류를 대상으로 환경대상위원회가 위임한 심사위원들의 전문적인 식견과 안목으로 평가한 주요지표 등 분야별 친환경 노력과 실천 의지에 대한 객관적이며 공정한 심사로 이뤄진다. 

시상 부문은 인간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는 생활환경 분야에서부터 환경기초시설과 운용에 이르는 포괄적 영역으로 다양한 분야가 포함된다. 

신청 대상자는 신청서 1부(직인이나 관인 날인), 공적 내용과 증빙서류 등을 2021년 3월 31까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사무국으로 우편(원본)과 전자우편(사본)으로 함께 신청·접수하면 된다.

시상 일시 및 장소는 2021년 4월 중 공지될 예정이다. ‘제16회 2021대한민국환경대상’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환경대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사무국은 “대한민국환경대상은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발전하는 환경에 대한 지자체, 공공부문, 기업, 개인 등의 적극적인 환경활동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여러 사람의 노력이 모인다면 모두가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가 이뤄질 수 있다. 이를 위해 환경적 노력을 하고 있는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환경부,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국토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후원할 예정이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73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