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이 허벅지 근육 부상을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인스타그램

15일(한국시간) 손흥민은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0~2021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이 경기에서 전반 17분 손흥민이 왼쪽 허벅지 뒤쪽을 붙잡고 주저앉았다. 허벅지 통증을 호소한 손흥민은 걀극 19분 에리크멜라와 교체됐다.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경기 뒤 기자회견에서 "축구가 이렇다. 회복에 얼마가 걸릴지는 알 수 없다. 근육 문제인데, 근육 부상은 늘 쉽지 않다"라며 “손흥민은 어떤 부상이든 빠르게 회복하는 선수”라고 전했다.

또한 손흥민의 부상을 지녀보던 영국 스카이스포츠 해설위원 앨런 스미스는 "햄스트링에 통증을 느끼는 것 같다. 좋지 않은 사인이다. 손흥민은 너무 많이 뛰었다"며 걱정을 드러냈다.

앞서 지난해 9월 말에도 햄스트링을 다친 손흥민은 당시 1주일 만에 복귀한 바 있으나 이번 부상은 아직 정도를 가늠하기 어렵다.

손흥민의 부상 부위가 허벅지라는 점에서 햄스트링 부상일 경우 회복 기간이 미지수로 팬들의 걱정이 더욱 커지고 있다. 소속팀 경기는 물론이고 25일 열리는 한일 축구대표팀 친선경기 출전도 불투명해지기 때문.

토트넘은 전반 33분 손흥민과 교체 투입된 라멜라의 선제골로 앞서 갔으나 전반 44분 마르틴 외데고르에게, 후반 31분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에게 골을 내주며 1-2로 역전패 했다. 후반 31분에는 라멜라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 수적 열세까지 안았다.

토트넘은 이날 패배로 최근 5연승 및 EPL 3연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13승 6무 9패 승점 45를 기록한 토트넘은 리그 7위를 그대로 유지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76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