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관심있는 대학생 18명으로 구성
다양한 도시재생 아이디어 발굴, 도시재생 홍보 기자단 활동 등

▲도시재상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제공=남구청)
▲도시재상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제공=남구청)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5일, 구청 2층 회의실에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및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남구는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및 도시재생 기자단 운영을 위하여 지난 달 10일부터 22일까지 공개모집을 거쳐 도시재생 서포터즈 18명을 최종 선발하였다.

올해 선발된 ‘도시재생 대학생 서포터즈 3기’는 지난 15일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으며, 활동기간은 연말까지 약 10개월간이다.

앞으로 서포터즈는 ▴도시재생 관련 프로그램사업 참여 및 지원 ▴이천동 도시재생 기자단 및 SNS 홍보활동 ▴현장조사 및 선진지 견학 ▴배나무샘골 홍보 책자 제작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도새재생 뉴딜사업 관련 축제, 행사 등을 온라인으로 적시에 알리는 SNS 활용 홍보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마을 소식지 기자단 활동 및 배나무샘골 홍보책자 제작 지원에 참여한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참여 프로그램에 따라 봉사점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공감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88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