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스토리북 인도 메이저 출판사 하퍼콜린스와 출판 계약
- 초판 7만8000권 규모 출판 후 인도 주요 서점 및 아마존 등 온라인 판매 7월부터 개시
-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인도 주요 OTT채널 방영, 출판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 가속화

[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가 자체 제작한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북 26권 세트를 인도 대형 출판사 하퍼콜린스를 통해 오는 7월부터 인도 현지에서 출판,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사진제공=유니드캐릭터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가 자체 제작한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북 26권 세트를 인도 대형 출판사 하퍼콜린스를 통해 오는 7월부터 인도 현지에서 출판,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사진제공=유니드캐릭터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가 자체 제작한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북 26권 세트를 인도 대형 출판사 하퍼콜린스를 통해 오는 7월부터 인도 현지에서 출판,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하퍼콜린스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출판사로 하퍼콜린스 인도 법인과 이번에 크리켓팡 스토리북 출판 계약이 체결된 것이다.

이번 출판 계약으로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스토리가 담긴 26권 전체 세트 도서 시리즈가 출판되게 되어, 인도 내 크리켓팡 캐릭터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관련 매출이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크리켓팡의 애니메이션 영상 방영과 함께 출판은 매우 중요한 부문이라 출판사 파트너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에 인도 메이저 출판사인 하퍼콜린스와 출판 계약이 되고 좋은 책으로 만들어져 인도 현지에서 판매가 이루어져 너무 기쁘고, 앞으로 남은 기간 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해 명품 도서로 인도 현지 어린이들과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책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하퍼콜린스의 책임자 라케쉬 찬더(Rakesh Chander) 는 “크리켓팡은 인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이라 큰 인기를 얻게 될 것이다.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담은 크리켓팡 스토리북 시리즈를 하퍼콜린스가 출판하게 되어 기쁘고, 좋은 책으로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효과를 주고 싶다. 이번 출판 이후에도 크리켓팡 IP를 활용한 다양한 도서 시리즈를 구상해 진행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인도 현지에서 가시적인 성과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인도 최대 이동통신사인 JIO에 크리켓팡TV 채널이 오픈 돼 애니메이션 방영 중이며, 최근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 선수인 아진캬 라하네 선수와 크리켓팡 브랜드 홍보대사 계약이 체결돼 인도 현지에서 큰 이슈가 됐다. ‘크리켓팡 유치원 APP’은 10만 다운로드, 자체 유튜브 채널인 ‘크리켓팡TV’ 채널은 구독자 2만명, 영상조회수 500만회를 넘어서는 등 인도 현지에서 가시적인 성과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송민수 대표는 “목표 시장인 인도에서 OTT채널 방영, 셀럽마케팅, 교육앱 사업, 유튜브 서비스, 출판, 라이선싱 등 다양한 마케팅, 부가사업이 활발히 전개 중이라 단기간에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니드캐릭터의 이번 하퍼콜린스와 크리켓팡 스토리북 출판 계약은 국내 애니메이션 브랜드가 인도 현지 출판사를 통해 직접 출판되는 첫 사례라 더욱 뜻깊고, 인도 뿐만 아니라 방글라데시, 중동, 유럽, 한국 등으로의 수출도 계획하고 있다. 유니드캐릭터와 크리켓팡의 인도 시장에서의 향후 성과가 기대된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90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