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수조사 제안, 민주당 충북도당도 참여할 것을 강력히 요청...서민들의 응어리진 삶을 보듬어주길 촉구"

사진=nbnDB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LH직원의 투기의혹을 성토하고 명백한 조사를 통해 밝혀줄 것을 사법당국에 요구한 바 있는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 엄태영)은 18일 '선출직 포함 도내 모든 공직자들에 대한 전수조사'를 제안했다.

정의당도 ‘공직자 전수조사’을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고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하자는 차원의 성명을 밝힌 바 있다.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성명문을 통해 "LH의 구조적 문제와 단순 투기가 아니라, 문 정부 그늘에 있는 세력들이 겉으론 공정을 외치면서 속으론 반칙과 특권을 서슴지 않고 있었다는 것이 드러난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은 4.7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여론을 잠재우기 위해 관행적으로 이어온 ‘오래된 적폐’라며 또 다시 전 정권을 언급하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이번 투기사태는 현 정부의 권력 라인을 타고 정보에 접근이 가능한 세력들의 ‘권력형 비리’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했다.

이어 "즉시 진상조사에 돌입해도 모자랄 판에 1주일이 지난후에야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늦장수사가 이뤄졌다"며 "이번 기회에 반드시 투기세력을 발본색원해야 할 것이며, 충북지역 선출직을 포함한 모든 공직자 전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하며, 민주당 충북도당도 이에 참여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사법당국은 정부의 눈치를 보지 말고 대대적인 수사에 착수해 서민들의 응어리진 삶을 보듬어주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92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