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전경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시 전경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북 충주시의 이슈 및 주요 기사를 단신으로 요약해서 게재합니다.

▲충주시 법현산업단지 조성 지속 추진으로 지역 정주여건 개선에 노력!

시는 서충주신도시 산업용지 수요증가에 따른 산업 개발의 필요성에 향후 부족한 산업용지 조기 활보를 위해 법현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국토교통부에 산단 지정계획과 관련 구체적인 기업유치 계획 및 인근 주민 민원 해결 부분 보완을 통해 모두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및 보완하여 오는 5월 중 지정계획을 재신청할 계획이다.

충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 사업인 만큼 법현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서충주신도시의 정주여건 개선을 물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2021년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3개월 연장

충주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대해 2021년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3개월 직원연장했다.

납부기한 직권 연장 대상은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따른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의 중소기업이다.

연장 기간은 당초 4월 말에서 3개월 늘어난 7월 말까지다.

김시한 세정과장은 “이번 법인지방소득세 납부 기한 연장으로 코로나19 피해를 본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의회 의원 돈봉투 의혹 과태료 부과... 업체대표 검찰 송치

충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일부 의원들이 지난해 추석 명절 홍삼선물센트(14만원, 12만원 정도)를 받아 논란이 됐던 사건이 대가성을 인정하기 어려우나 직무 관련성이 인정된다고 '부정 청탁 및 금품수수의 금지에 관란 법률(김영란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대상으로 결론 냈다. 업체 대표는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경찰은 대가성을 인정하기 어려운 이유로 구체적 청탁이 있었다고 입증할 증거가 없는 점, 조례안이 통과된 과정 등을 이유로 들었다.

이어 현금 선물세트를 전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관련업체를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확대했으나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이번 수사결과에 대해 예상보다 미흡하다는 반응과 검찰에서 제대로 수사해야 한다는 의견도 일부 있으며, 지방의원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다시 노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이야기도 하고 있다.

24일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이와 관련하여 부정청탁방지법 위반 행위의 민주당 소속 충주시의원 사퇴를 촉구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13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