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천군 인구 증가속,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 등 숙제 상존...우리사회가 직면한 현실과 저출산 현상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사진=진천군청

[진천=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송기섭 군수가 25일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달 충청남도에서 시작해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하자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저출산 극복에 대한 구호, 사진 등을 개인 SNS 등에 올리고 1주일 이내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송기섭 군수는 김재종 옥천군수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조병옥 음성군수를 지명했다.

송 군수는 “진천군 인구가 지속적인 증가세에 있지만 다가올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 등 해결해야 할 숙제도 상존한다”며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노후와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맞춤형 정책 개발로 인구증가세에 더욱 박차를 기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챌린지로 우리사회가 직면한 현실과 저출산 현상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16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