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가운데) 시장이 수해복구 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사진제공=안성시)

[안성=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이 대형공사장과 수해복구 현장의 안전관리실태를 직접 챙기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사업 현장점검에 나섰다.

24일 김 시장은 지난해 수해 피해가 심했던 죽산면과 일죽면의 수해 현장을 찾았다.

이날 죽산면소재 죽산천 개선복구현장과 매산리 산사태 우려지역, 일죽면 금산리 산사태 재해복구 현장을 방문한 김 시장은 공사 추진사항을 꼼꼼히 챙기며 “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대처 계획을 잘 수립하고 빠른 시일 내에 복구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죽산지구 수해복구의 경우 죽산천의 역류와 내수 침수가 복합적으로 발생하였던바 이를 예방하기 위한 재난대비계획을 조속히 수립해 호우 시 시민들이 불안해하는 일이 없도록 재난 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공도-미양간 2차로 개설공사현장에서는 긴급 재난 상황 발생 시 재난대처 계획을 잘 이행해 단 한 건의 경미한 사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25일엔 공도 만정리의 아파트 공사 현장인 안성e 트리니티 공도센트럴파크 공사 현장과 원곡 동문 일반산업단지 조성 현장을 방문해 공사 공정을 살폈으며 건설근로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안전에 유의하며 작업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시장은 현장점검을 통해 “여름철을 대비해 공사 중인 대형 사업장의 관리 실태와 현장점검으로 취약요인을 미리 확인하고 우기 전에 우선적으로 조치할 것”이라며 “그 이외의 현장에 대해서도 안전 실태 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해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17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