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엑소 백현이 입대한다는 뜻을 발표했다.

백현은 26일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에서 4월에 입대하기 때문에 솔로 미니 3집 활동이 어렵다며 "방송을 할 수 없을 거 같다"고 직접 밝혔다. 백현은 "여러분에게 3월 초에 미리 얘기했어야 하나, 아니면 그냥 나중에 얘기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며 "이달 말까지가 군 입대를 최대한 미룰 수 있는 날이었다"고 고백했다.

백현은 오는 30일 솔로 미니 3집 '밤비'(Bambi)를 발매한다. 신보를 공개하고도 4월 스케줄을 잡을 수 없는 이유로 입대를 꼽은 것.

백현은 깜짝 입대발표한 이유로 “아직 오지 않은 날을 두고 팬들이 벌써 슬퍼하고 김빠지는 게 보기 안쓰러울 것 같고 마음 아플 것 같았다”며 “미리 말해서 괜히 싱숭생숭하게 할 수 없으니 나름대로 솔로 앨범 열심히 준비를 했다. 제작 단계부터 뮤직비디오 현장까지 내 의견을 많이 냈다. 내가 없더라도 계속 콘텐츠가 나올 수 있게끔 촬영을 많이 해놨다”고 밝혔다.

팬들에게 "제가 없더라도 빈자리가 최대한 느껴지지 않도록 많은 것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슬퍼 말라"며 "항상 고맙고 미안하고 그만큼 더 열심히 하고 앞으로도 제 이름을 걸고 엑소 이름을 걸고 했을 때 여러분들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는 메시지도 전했다.

엑소는 시우민을 시작으로 디오, 수호, 첸 등이 이미 군 복무를 시작했다. 백현에 앞서 오는 29일 찬열의 입대가 확정된 상황이다.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25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