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은 관내 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워크숍' 을 진행했다.(사진제공=용인교육지원청)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용인교육지원청은 29일 용인교육지원청 4층 대강당에서 교육공동체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학교교육력 강화 및 학교자치 구현을 위해 용인 관내 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고교학점제 ▲경기도 교육과정 총론 ▲학교자율과정 편성·운영 ▲원격-등교수업 병행 배움중심수업 내실화 ▲학업성적관리(성장중심평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주요 내용 ▲최소학업성취수준 설정 및 적용 ▲교육과정 다양화·특성화 등 고등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사항을 공유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특히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하고 학교 간 소통방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고교학점제란 학생이 본인의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하여 졸업하는 제도로 올해 용인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를 중심으로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이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학생의 고유한 개성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학교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학습 선택권을 보장하며 교육과정 이수에 대한 질 관리를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학교 간 교류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윤식 교육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삶과 연계된 학생 주도의 배움과 성장이 이루어지는 고교학점제를 안착하고 월요일이 기다려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이 뿌리내리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26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