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가 브랜드평판 2위에 올랐다. 1위 방탄소년단의 바로 뒤이자 3위 임영웅보다 위에 있는 순위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27일부터 2021년 3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1,949,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3,421,789개보다 1.19%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1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브레이브걸스, 임영웅, 아이유, 로제, 영탁, 블랙핑크, 이찬원,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오마이걸, NCT, 강다니엘, 김희재, 이승기, 트와이스, 정동원, 화사, 세븐틴, 장민호, 송가인, 노을, 엑소, 태연, 선미, 청하, 현아, 레드벨벳, 조이, 여자친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는 방탄소년단이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만 1295 미디어지수 307만 1263 소통지수 340만 9162 커뮤니티지수 272만 8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만 4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21만 5433과 비교하면 4.81% 하락했다.

새로 2위에 등극한 브레이브걸스 ( 민영, 유정, 은지,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1만 6964 미디어지수 82만 6604 소통지수 189만 5693 커뮤니티지수 168만 15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2만 770으로 분석됐다. 브레이브걸스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첫 진입했다.

3위에는 임영웅이 올랐다. 임영웅은 브랜드평판 지수 1023만 88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65만4221과 비교하면 18.31% 상승했다.

4, 5위에는 아이유와 블랙핑크 로제가 올랐다. 블랙핑크 로제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하며 가수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합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3,421,789개보다 1.1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0.03% 상승, 브랜드 이슈 10.25% 하락, 브랜드 소통 5.90% 하락, 브랜드 확산 18.9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글로벌 플랫폼에 관심이 높은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열풍을 일으킨 브레이브걸스 브랜드가 2위, 매스미디어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끌고 있는 임영웅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팬덤이 브랜드를 키우면서 적극적인 소비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라고 밝혔다.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32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