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수성소방서(서장 이광성)는 지난 30일 수성소방서 청사 3층 강당에서 의용소방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의용소방대원 26명과 15명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사진=수성소방서)
▲수성소방서 청사 3층 강당에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26명과 15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수성소방서)

이날 신규 임명된 의용소방대원은 화재와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을 도와 소방활동을 보조하고,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봉사활동과 캠페인 등에 참여하는 등 화재 예방 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의용소방대는 1958년 소방법에 따라 설치되어 시민들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를 했는데, 지난 한 해 동안 공적마스크 판매 지원, 전통시장 내 화재 예방 및 방역 지원 캠페인 활동, 겨울철 산불 예방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큰 역할을 수행했다.

이광성 서장은 “소방대원들이 현장에서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신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고 지역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40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