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식 교장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 오석초등학교(교장 김정식)는 지난 3월 30일 학부모 대상으로 2021학년도 1학기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및 집합 금지 명령에 따라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한 영상으로 진행했다.

학교장 인사에 앞서 본교의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사항, 진로교육(버섯재배, 영화제작활동, 작가초청 독서교육, 전통식재료 만들기, 마술공연, 발명교실, 진로체험, 클래식 공연, 뉴 스페이스 선진학교 방문), 안전한 학교생활(응급처지교육, 성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장애인식교육, 코로나19예방교육, 교통안전교육) 등이 사진으로 소개됐다.

김정식 교장는 교직원 소개, 학교운영사항 안내, 학교교육계획을 소개하고 행복한 학교를 위해 신뢰받는 학교, 사랑받는 학생, 존경받는 교사, 학부모랑 함께 하는 학교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색사업으로는 창의 융합활동, 어울림 협업능력을 내실있게 운영될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 어린이들에게는 학교 역사의 주인공, 자신의 미래 개척으로 능력 있는 훌륭한 인재로 발전할 것을 독려하셨고, 학부모님들에게는 학교발전에 도움이 되는 의견을 제시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

이번 학교설명회는 오색 꿈으로 미래 학력을 키워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실수로 새로운 지식을 함께 키워가는 오색 어린이 교육하기 위해 학교공동체 모두가 함께 할 것을 다짐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41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