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통영사랑상품권으로 택시이용

통영시-택시업계-제로페이사업자와 협약식(사진=통영시)
통영시-택시업계-제로페이사업자와 협약식(사진=통영시)

[통영=내외뉴스통신] 정재학 기자

통영시는 통영사랑상품권 활성화를 통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 도모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로페이/모바일통영사랑상품권 결재 (언택트) 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 3. 31(수) 시청 1청사 회의실에서을 개최했다.

현재 택시 요금 결제방식은 현금이나 페이(네이버, 카카오, 삼성, 농협 등)로 결제를 하였으나, 제로페이 택시결제 프로세스는 택시이용 승객이 최종목적지에 도착 후 발생된 택시요금을 승객 앱으로 요금이 전송되어 승객이 직접 모바일통영사랑상품권(제로페이)으로 결제(언택트)하는 방식으로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입 운영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제로페이/모바일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해 먼저 시범운전을 거쳐 문제점 발생 시 보완책을 마련하고 2차 시민검증단을 모집(100여명 정도)하여 택시요금 모바일결제 시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본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택시결제시스템에 제로페이 기반 모바일통영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승객이 앱 설치 후 택시기사 추천 시 기사 추첨을 통한 상품권 지급, 최초 앱 가입 승객 순으로 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로 개최할 계획이다.

앞으로 모바일/택시결제시스템이 조기 정착되면 지류통영사랑상품권 발행 시 발생하는 제작비(200억 발행, 약 2억원 제작비 소요) 절감은 물론 택시업계 지원되는 카드수수료(월 12,000천원)를 줄일 수 있으며, 소비자는 10% 할인 구매 가능한 통영사랑상품권으로 결제 혜택을 받고 코로나로 위기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스마트폰 이용자 증가 등 IT환경 변화에 따른 한 발 앞선 모바일 앱(App)택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시민도 택시요금 결재 시 모바일통영사랑상품권을 적극 이용해 주시길 당부했다.

jungjayjung@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47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