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베스트 청렴소방관 (사진=충주소방서 제공)
▲1분기 베스트 청렴소방관 (사진=충주소방서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소방서(서장 이정구)는 6일 2021년도 1분기 베스트 청렴소방관으로 선정된 이정근, 손호성 소방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베스트 청렴소방관’은 청렴하고 우수한 직무수행자의 사기진작과 조직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분기별로 선발해 시상하고 있으며 청렴소방관으로 선정되면 특별휴가 2일을 부여받는다.

자격 요건으로는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의 소방위 이하 직원으로서, 현장활동의 공적이 있거나 우리서 명예를 높이는데 기여한 직원, 근무하기 좋은 직장을 위해 앞장서야 한다.

또한, 자기 업무에 충실한 직원, 비난․비판․불평보다는 이해․협조․칭찬을 아끼지 않는 직원, 업무에 대한 책임성과 직장생활에 솔선수범하는 성실한 직원 중 추천을 받아 베스트 소방관 선발심사 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 됐다.

이날 베스트 청렴소방관으로 선정된 소방교 이정근은 소감으로 “우리 소방관 모두가 청렴하다”며 “대표로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면서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이정구 서장은“베스트 청렴소방관에 선정된 것을 축하하며,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국민의 입장에서 소방을 바라보며, 투명한 소방행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0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