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전문성 향상
수업 연구 문화 확산

▲소소하지만 행복한 교사 성장 공동체 활동 모습.(사진=경북교육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수업전문성 향상 및 수업 연구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2021학년도 ‘중등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95팀을 선정해 총 1억2700만원을 지원한다.

‘중등 수업탐구 교사공동체’는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들의 자생적 학습공동체이다.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수업을 주도하는 교사들이 서로 배우고 나누는 수업 연수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 

팀별로 △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 △ 융합 수업 △ 온라인수업 △ 자유학기 활동 △ 독서교육 등의 영역에서 자발적으로 연구를 진행한다.

중등 수업탐구 교사공동체는 강연, 견학, 실습, 학습, 토론 등 공동 연구를 통해 회원 역량을 강화하고 수업 공개, 발표회, 연수, 수업나누리를 통해 좋은 수업, 교수학습 방법 및 모형 등을 공유한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현장의 교사들이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활동을 통해 교실 수업의 변화와 성장을 함께 고민하고 나눔으로써 교사와 학생 모두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교 현장으로부터의 수업 연구 문화 확산을 통한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7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