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과학의 화장품 적용, 그리고 효과에 대해

박정환 루바스바이오 대표(사진=루바스바이오)
박정환 루바스바이오 대표(사진=루바스바이오)

[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환경오염이나 스트레스 등 다양해진 피부 자극 요인들이 현대인의 피부를 위협하고 있다.

천연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그만큼 피부에 안전하며 기능이 뛰어난  화장품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화장품 업계는 이러한 이유로 안정성과 효능이 뛰어난 발효에 집중하고 있다. 발효는 뷰티의 핵심이 되어가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박정환 루바스바이오 대표는 강조한다.

Q. '발효화장품'에 대한 개념이 상당히 신선합니다. 설명 부탁드려요.
A. 발효화장품은 현대인의 고민인 피부에 많은 부분을 한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천연 원료를 베이스로 하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 환경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하나의 솔루션이기도 합니다.

Q. 발효의 원리를 어떻게 화장품에 적용시킬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A. 발효 과정에서 독성이 있는 성분들은 제거됨과 동시에 비타민, 유기산, 미네랄, 아미노산 등 건강에 효과적인 성분 자체의 활동성이 증가하고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인삼을 발효해서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증가시키듯이, 식물을 미생물로 발효시켜 원래 식물에서 추출하는 성분의 효능을 더욱 상승시켜 사용하는 원리입니다.

Q. 그렇다면 어떠한 성분이 화장품에 들어가게 되는 것인지요.
A. 20년 한방발효과학으로 탄생한 루바스바이오 화장품의 경우, 검증된 발효과학을 화장품에 접목했습니다. 녹차, 감초, 진피, 어성초, 영지버섯과 쌀겨 등 약용식물 추출물의 미생물 발효와 180일간 숙성을 통해 만들어진 한방발효추출물을 이용합니다.

Q. 발효화장품은 피부에 정말 좋을까요?
A. 일반화장품 성분의 입자크기는 커서 피부에 흡수가 잘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포좀이나 에토좀, 나노 입자같은 전달체의 사용으로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발효는 이런 전달체 없이도 원료가 발효하는 과정에서 유효 성분의 입자가 작아져 피부 깊숙이 흡수됩니다. 흡수력과 효과는 여러 논문자료에서 입증됐습니다. 이처럼 원료 본연의 성질에 이로운 유익균이 더해지고, 미생물의 분해 작용을 통해 입자가 작아져 화장품의 효능과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것이 발효화장품의 장점입니다.

Q. 모든 성분의 흡수율이 좋아진다면, 안 좋은 성분들도 흡수될 위험이 있지 않을까요?
A. 자연에서 채취하는 일부 원료에는 자극을 줄 수 있는 물질이 포함되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천연성분도 사람에 체질에 따라 특정 물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죠. 발효화장품은 발효과정을 거치는 과정에서 독성의 중화로 피부 트러블이나 알레르기 등 피부에 나쁜 영향을 미칠 확률을 줄여줍니다.

Q. 발효화장품은 어떤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특히 좋을지요?
A. 민감성 피부에 진정, 보습 및 피부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탄탄하고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 주죠. 만약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 찾기가 힘들다면, 진정 발효화장품을 사용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민한 피부, 성난 피부, 트러블 피부 등에 상관없이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 루바스바이오 화장품은 8체질과 지성, 건성, 중성피부 관계없이 피부를 위해 엄선된 영양성분을 가득 담은 화장품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화장품 대기업들은 대체적으로 기능성 화장품을 만들기 꺼려합니다. 피부 트러블 발생시 항의가 들어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만큼 만들기 힘든 제품입니다. 그러나 저희 루바스바이오는 한방발효과학을 통해 그러한 어려움을 극복했습니다. 브랜드와 광고에 의존한 제품의 선택보다,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옳다고 여겨집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4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