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대표의 남다른 이야기, 약손명가를 에스테틱 업계의 총아로 만들어낸 그녀만의 성공비결

'좋아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에 승부를 걸어라' 책 커버(사진=도서출판 프로방스)
'좋아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에 승부를 걸어라' 책 커버(사진=도서출판 프로방스)

[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약손명가를 대한민국의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시킨 김현숙 대표의 저서가 주목받고 있다.

김현숙 대표는 '좋아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에 승부를 걸어라' 제목의 책을 통해, 꿈많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가야 할 길을 제시하고 있다.

김 대표는 "누구나 성공적인 삶을 추구한다. 또한 누구나 자신의 삶을 성공적인 삶의 반열에 올려놓을 수 있다"며 "하지만 아무나 성공의 길을 걸을 수는 없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무언가 특이한 점이 있다. 그 특이점이 그들을  성공으로 이끈다"고 한다.

이 책은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 중국, 베트남 등지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에스테틱 업계의 총아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가 아낌없이 내놓은 성공 노하우의 집약체이다.

전업주부에서 무려 1천 명이 넘는 직원들을 회사의 대표로 변신한 그녀의 성공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김현숙 대표는 먼저 '좋아하는 것보다 잘할 수 있는 것에 자신을 투자하라'고 한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으로는 성공하기 쉽지 않다. 그보다는 자기가 가장 잘하는 것에 집중하여 그것을 구체화하고 실행에 옮기면 성공으로 향하는 지름길이 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은 잘하는 것으로 성공을 이룬 후에 해도 늦지 않다. 저자는 특히 이 점을 강조하고 있다.

편모슬하에서 집 한 칸 없이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던 저자에게 왜 하고 싶었던 일이 없었겠는가? 그러나 저자는 좋아하는 것을 과감하게 뒤로 미루고, 자기가 잘하는 것에 모든 삶을 투자했다. 그리고 끝내 성공을 이루어냈으며, 좋아하는 것도 마음껏 누리고 있게 되었다. 

하지만, 저자가 잘하는 것에 투자했다는 한 가지만으로 성공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기본일 뿐, 여러 요소가 작용해야만 한다. 그 요소 역시 자신이 만들고 쌓아가는 것이다.

끈기, 사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 끊임없는 배움의 자세, 무엇보다 홀로 누리지 않고 함께 살아가려는 마음이, 잘하는 것을 한다는 뿌리와 기둥에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게 했으니, 이 또한 저자의 성공 비결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그 중에서 성공을 이루어 내는 사람은 많지 않다. 성공을 이루기 위한 기본인 뿌리 그리고 요소인 마음이 제대로 작용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제 저자는 자신의 성공의 비결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려 한다. 자신이 애써 갈고 닦아온 성공 노하우를 아낌없이, 구체적으로 나누려 한다. 그것이 성공한 자가 진실로 수행해야 할 나눔의 자세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는 성공의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저자는 바란다. 모든 사람들이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기를. 물질적 성공에만 그치지 않고 마음으로도 행복할 수 있기를. 물론 저자의 성공 비결이 모든 사람, 모든 분야에 그대로 적용되리라는 법은 없다.

그러나 현명한 독자라면, 저자의 글에 숨어 있는 뜻을 충분하게 파악하여 자신의 삶에 적용할 것이다. 다만,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여 성공의 길로 나아갈 것인가는 오로지 독자들의 몫이다. 성공하는 '누구나'가 되거나, 길을 알고도 성공하지 못하는 '아무나'가 되는 것은 자신의 책임이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6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