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평창군은 4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평창군 소속 전체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1시간의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한 교육지침 변경에 따라 실시되며, 교육대상자는 1~4년차 및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전체이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수강할 수 있으며 1시간 동안 민방위 제도, 임무 및 역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내용을 학습한다.

수강이 어려운 대원은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하여 서면교육을 받을 수 있고, 서면교육은 민방위 교육 교재를 수령하고 과제물을 30일 이내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올해 헌혈에 참가한 대원은 헌혈증 사본을 제출하면 교육이수 처리가 된다.

한왕기 군수는 “2021년 민방위 교육은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민방위 대원의 역할을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공급 위기’ 단계로 떨어져 힘든 상황을 고려해 헌혈에 참여한 대원도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처리되니 헌혈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9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