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사 전경(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청사 전경(사진제공=하남시)

 

[하남=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하남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하남시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한 청소년을 발굴해 건강한 성장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문화예술, 스포츠, 재능, 효행, 자원봉사, 국제화, 굳센생활, 칭찬 등 8개 분야에서 각 1명씩 선발하고 이중 1명을 청소년대상 수상자로 선정한다. 대상은 2년 이상 하남시에 거주하는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 다.

추천권자는 관내 학교장 및 동장,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 대표자, 봉사활동 관련 단체 대표자와 20명 이상 시민의 추천연명서 제안자에 한한다.

접수는 이달 30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추천 서류를 내려 받아 시청 평생교육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수상자는 하남시 청소년육성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하남시를 빛낸 우수한 청소년이 선발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4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