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목소리, 집권여당에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 공공의료·수술실 CCTV 설치 등 의료 개혁 성과 부재
-특정집단 이해관계보다 국민 위해 한길 걸어야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김원이 의원이 제21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 마지막 발언을 통해 제1기 원내부대표로서 그동안의 소회를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목포시)이 원내대책회의에서 마지막 발언을 발표했다.(사진 제공=김원이 의원사무실)
▲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목포시)이 원내대책회의에서 마지막 발언을 발표했다.(사진 제공=김원이 의원사무실)

13일 김원이 의원(전남 목포시)은 지난 1년간 원내 활동을 배울 수 있던 것에 감사함을 전하면서, ”작년 4월 15일 국민 여러분께서 민생과 개혁 그리고 방역 성공하라는 열망을 담아 180석, 압도적 승리를 만들어줬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지난 1년 되돌아보며 우리 민주당이 스스로 공정했는지, 민생을 제대로 살폈는지, 청년들의 아픔에 공감했는지, 남의 허물은 태산처럼 생각하면서 스스로 허물은 티끌처럼 생각했던 것은 아닌지 반성하고 또 반성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원내부대표로서 의원들과 소통하고 의원들의 문제의식과 비판을 당 지도부에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음을 고백하고 반성한다”며, “앞으로의 의정활동에서 국민의 목소리가 집권여당에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짐을 전했다.

또한, 김 의원은 공공의료 확충을 더 이상 망설일 수 없다면서 “보건복지위 소속이자 지방을 지역구로 둔 국회의원으로서 지방의료 현실에 대해 민주당과 정부가 더 이상 외면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공공의료 현장의 의료인력 부족 문제는 심각한 지방간 의료격차 문제로 귀결되고 있으며, 이는 사는 곳이 다르다는 이유로 목숨값이 달라지는 뼈아픈 현실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국민들의 피로감과 긴장감은 한계에 다다랐으며, 공공의료 확충의 중요성과 시급성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당과 정부는 공공의료 강화 정책을 강력하게 펼쳐나가기보다 의대 국가고시 재응시를 허용해 공정 시비를 초래하고 의료법 개정, 수술실 CCTV 설치 등 의료 개혁의 성과를 내지 못해 국민들의 질타를 받았고, 결국 피해는 국민들의 몫이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정부는 작년 7월 발표한 의대 정원 증원, 특히 공공의대 설립, 의대 없는 지역 의대 신설 등 공공의료 확충과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에 대한 원칙을 명확하게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더 이상 특정 집단의 이해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오직 국민만을 위해 한 길을 걸어야 하며, 신속하고 단호하게 의협과의 협상에 임할 것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정부 스스로 해가 바뀌도록 진전이 없는 의정협의체 합의가 지금 현재 공공의료 확충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사실을 인정하고, 새로운 대안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하며 발언을 마쳤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7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