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으로 만나는 명사 특강

▲행복드림아카데미 포스터(제공=남구청)
▲행복드림아카데미 포스터(제공=남구청)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오프라인으로 만나는 다양한 분야 명사 초청 특강 ‘2021 남구 행복드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대구 남구청은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 제공과 다양한 삶의 지혜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으로서 「2021 행복드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연간 4회 4, 6, 9, 11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3시 대덕문화전당(드림홀)에서 열리며, 교양·경제·예술·건강 등의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일상에 맞추어 남구청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비대면 참여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4월 21일 첫 시간으로는 한국 문화와 역사를 전세계로 홍보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교수가 강사로 나서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글로컬 시대에 경쟁력 있는 도시와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기대된다.

서경덕 교수에 이어 △6월 16일 금융인 ‘존 리’의 ‘부자되기 습관’ △9월 8일 국악인 ‘박애리’의 ‘이리오너라 판소리하고 놀자’ △11월 17일 한의사 ‘한동하’의 ‘다시 고쳐쓰는 인생, 갱년기’ 등 저명인사들의 다양한 삶의 지혜와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남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에 따라 오프라인 참여인원이 제한되는 만큼 방문, 전화, 홈페이지 등을 통한 사전접수가 필요하다. 자세한 문의는 남구 평생학습관으로 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저명인사 초청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남구가 평생학습도시로서 평생학습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8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