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충주시의회 임시회 의견 설명 (nbnDB)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 시정현안에 대해 의회에서 소신 의견 밝혀

4월 13일 충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최근 현안인 법현산업단지 추진과정, 사토장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위 관련하여 의견을 설명했다.

법현산업단지는 부족한 산업단지의 확보와 인근 농장의 악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거의 유일한 방안”이라며, “농장주와도 긍정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오는 5월까지 재신청하고 2025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서고속도로 건설폐기물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위 구성에 대해서는 본건은 기본적으로 시공사와 개인 사이에 계약한 민사상의 문제”라며 “시와 관련된 복구 준공검사와 매립폐기물 행정명령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법에 따라 집행했음에도, 두 당사자 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다수의 고소와 감사청구, 집회 시위로 7년간이나 공무원을 괴롭히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집행부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 공정하고 투명한 조사를 간청드리며 집행부 공무원에게도 위축되지 말고 더욱 공정하고 적극적인 업무추진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충주여고 배드민턴부와 칠금중 복싱부 전국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지난 13일 경북 김천에서 끝난 제59회 봄철 종별 배드민턴 리그전 대회 결승에서 전주 성심여고를 누르고 충주여자고등학교 배드민턴부가 우승을 차지했다.

여고 배드민턴은 김나연, 조연희, 박은진, 이서진, 박나경, 김애린, 탁정은, 이예빈 학생으로 구성되었으며, 3학년 김나연 학생은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2일 충남 청양에서 끝난 2021년 대한복싱협회장배 전국복싱대회에서 칠금중학교 복싱부가 중등부 종합 3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60k급에 임종한 학생과 66kg급에 조성동 학생이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조성동 학생은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충주시 예방접종센터 (백신 접종)

▲충주시 백신접종센터 안전하게 접종 추진중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있는 충주실내체육관에서는 4월부터 7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접종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하고 있다.

예방접종센터는 입구부터 손소독, 열체크, 위생장갑 착용부터 안전을 위한 노력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개인 간의 간격도 유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다.

실내체육관에 준비된 예방센터는 접수처→신원확인, 검진 작성→의사 예진(건강 확인)→백신 접종→확인서 발급 및 대기(15분, 이상증세 확인)→귀가 등의 절차를 관계자의 안내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90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