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시부터 17시까지 나주종합스포츠파크 예방접종센터서

만75세이상 코로나19 접종 개시(사진제공=나주시)
만75세이상 코로나19 접종 개시(사진제공=나주시)

 

[나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

나주시는 15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만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1차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자는 사전 접종에 동의한 75세 이상 어르신 582명으로 16일까지 이틀 간 접종이 시행된다.

화이자 첫 백신 접종은 이날 오전 9시 7분께 이뤄졌다.

이날 접종 받은 어르신들은 내달 6~7일 2차 접종을 받게 된다.

접종은 총 5단계로 접수,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 순으로 진행된다.

심각한 기저질환 악화가 예상되거나 의사표현이 어려운 경우, 발열(37.5℃) 등 급성병증이 있는 경우 접종이 미뤄진다.

나주시 보건당국은 백신 이상반응에 대비해 예진단계에서 접종 대상자의 몸 상태 확인을 위한 상세 면담을 실시하는 한편 접종 후 약 30분 간 이상반응 관찰 이후 귀가 조치할 계획이다.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119구급요원을 현장 배치하고응급의료기관과의 원활한 이송체계 구축에도 만전을 기한다.

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읍·면지역과 예방접종센터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예진에서부터 접종, 이상반응관리까지 시민들께서 불편 없이 안전하게 백신을 접종받으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달라”며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위한 차량 지원과 이상반응 발생 시 신속한 응급이송체계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나주시는 다음 주 중(21~22일) 75세 이상 어르신 588명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이어갈 예정이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97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