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내외뉴스통신DB)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하순 미국 워싱턴DC에서 첫 정상회담을 가진다. (사진=내외뉴스통신DB)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하순 미국 워싱턴DC에서 첫 정상회담을 가진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15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5월 후반 문 대통령을 백악관에서 맞이하기를 고대하고 있다"며 한미 정상회담 개최 사실을 밝혔다. 

사키 대변인은 정상회담 날짜와 관련해서는 "양측이 날짜를 마무리 짓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청와대도 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이 5월 하순 워싱턴DC에서 첫 정상회담을 개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정상회담은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문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한다.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서는 한반도 비핵화 및 한미동맹 강화,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공조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또 바이든 행정부의 대북정책과 대중국 견제에 대해서도 상의할 전망이다. 

사키 대변인은 바이든 행정부가 북한과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북접근법과 진행 단계에 대한 검토가 계속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행정부의 대북정책은 검토가 마무리되면서 이르면 이번 달 안에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01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