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깨·깔·산·멋 뷰티풀 아산조성, 유관기관 간담회 실시

[아산=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이중굴착 방지 유관기관(부서) 간담회(아산시청 제공)
이중굴착 방지 유관기관(부서) 간담회(아산시청 제공)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관내 도시가스, KT, 한국전력공사 및 상하수도 등 지하매설물 관리자들과 함께 도로 중복굴착 최소화 및 복구포장 하자예방를 위한 도로굴착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도시가스, 통신 및 상하수도 등 지하매설물 설치를 위해 도로 굴착 후 복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노면이 침하되거나 울퉁불퉁해지고 잦은 굴착으로 도로포장이 노후화되는 등 문제점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도로굴착복구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7일 유관기관 간담회를 가졌다.

논의된 개선방안으로는 ▲기관별 중·장기 및 연차별 도로굴착 사업계획 수립 ▲도로굴착 당일 복구 추진으로 안전사고 예방 ▲도로굴착시 되메우기 재료를 양질의 토사로 치환하여 침하예방 ▲다짐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도로굴착폭 최소 1.2미터 이상 준수 ▲민원발생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방안개선 ▲도로굴착공사 준공검사 강화 ▲굴착복구 후 하자발생시 패널티 제도 등이 있다.

유경재 도로과장은 “깨·깔·산·멋(깨끗,깔끔,산뜻,멋진)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굴착공사 복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06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