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음성외국인도움센터, '토픽' 온라인 개강
사진=음성외국인도움센터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음성외국인도움센터(센터장 고소피아, 이하 센터))는 지난해 음성군 감곡면 소재 강동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평생직업교육 사업의 일환 '토픽(한국어능력시험)' 과정을 실시해 좋은 성과를 보인 바 있다.

센터는 지난해의 성공을 발판으로 18일 신학기 '한국어 토픽 1, 2 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총 42명이 입학한 이번 과정은 온라인 학습으로 7월 25일까지 진행된다.

강동대-음성외국인도움센터, '토픽' 온라인 개강
사진=음성외국인도움센터

센터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사회수요 맞춤 인재양성의 이념을 승화시켜 지역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학습을 통해 한국에서의 빠른 정착과 체류 자격의 안정을 위해 도움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고소피아 센터장은 "기존 법무부 주관의 사회통합프로그램과 함께 토픽은 영주권, 취업 등 체류비자 비자취득 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어 그 중요도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김재진 강동대 평생직업교육사업단장은 온라인 격려사를 통해 "학기 중 강의실에서 만나기를 희망한다"며 "무사히 과정을 마칠 때 까지 적극 지원할 것이며, 양 기관이 성공적인 성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07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