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국민의 힘 장제원 의원은 사신을“ ‘홍준표 의원 꼬붕’ 이라고 한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김종인 꼬붕이 아니어서 참으로 다행“이라며 직격탄을 날렸다./사진제공=장제원 의원 SNS
국민의 힘 장제원 의원은 사신을“ ‘홍준표 의원 꼬붕’ 이라고 한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김종인 꼬붕이 아니어서 참으로 다행“이라며 직격탄을 날렸다./사진제공=장제원 의원 SNS

국민의 힘 장제원 의원은 사신을“ ‘홍준표 의원 꼬붕’ 이라고 한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김종인 꼬붕이 아니어서 참으로 다행“이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비판자의 말 모두가 정치적 의도와 배경이 있다고 생각하는 저렴한 인식이 역시 정치 거간꾼 답다”고 했다.

이어“자신의 처지나 상황에 따라 그 때 그때 말을 바꾸어도 일말의 부끄러움조차 느끼지 못하는 ‘중증 인지부조화‘부터 치료하는 것이 시급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전 위원장은 이날 경향신문을 통해 그동안 자신을 비판한 장 의원에“홍준표 의원 꼬붕”이라도“상대도 안한다.지가 짖고 싶으면 짖으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민의힘 입당에 대해서도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 전 위원장은“윤석열이 지지율이 높으니까 자기들이 윤석열만 입당시키면 다 될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그런식의 정치를 해서는 국민의 마음을 끌 수가 없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장 의원은“늘 대선때만 되면 유력 대선주자에게 다가가 훈수질을 하며 정치거간을 하려는 분들이 나타난다”라며“정말 그럴까”라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국민의힘에 들어오지 않으면, 대권으로 가는 길이 보이지 않을 것”이라며“온갖 음해와 네거티브는 누가 나서 싸울 건가?막대한 자금은 어떻게 조달할 건가?일선 읍, 면, 동까지 뻗어있는 조직은 어떻게 감당할 건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대선에 필요한 기본적이고도 실무적인 요소들은 차치하더라도, 독자노선을 가야한다는 말은 단언컨대, 이간질”이라며“윤 전 총장이 국민의힘에 들어와, 경선에서 승리해 당의 대통령 후보가 되는 순간부터 대선 때까지 국민의힘은 ‘윤석열을 위한, 윤석열에 의한, 윤석열의 정당’이 된다”고 주장했다.

특히“정당은 인물을 통해 국민들께 변화를 보여줄 수 있다.정당이 새로운 인물을 수혈할 수 있는 시기는 총선과 대선”이라며“총선은 공천과정을 통해서 대선은 대선 캠프를 구성하면서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유력 대권후보 일수록 많은 우수인력이 모여든다.당 내 인사 중에 맘에 드는 사람을 쓰면 되는 것이고,천하의 인재들을 대거 영입해 얼마든지 주요역할을 맡기며 전면에 내세울 수 있다”라며“그 분들이 사실상 쉐도우 캐비닛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그것이야말로, 당을 개혁하고 혁신하는 것이지 밖에서 저울질하는 것은 겁많은 졸장부들이나 하는 짓이고, 당에서 멀어진 사람들의 질투일 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정당 하나 장악해 개혁하고 혁신할 자신도 없는 분이 어떻게 대한민국을 장악해서 나라를 혁신할 수 있겠는가?그래서, 당 밖에 있는 야권의 유력 대선후보에 대한 입당 불가론은 유력 대권 후보와 제1야당을 이간질하려는 유치한 말장난에 불과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와 더불어 “이간질 속에 거간(居間)할 수 있는 공간도 생기는 것”이라며“대한민국 중도 보수의 총본산인 제1야당 국민의힘은 대권을 노리는 분들에게는 가장 매력적인 플렛폼이며 문재인 정권 교체를 열망하는 국민들이 가장 많이 지지하는 정당이라는 사실은 흔들리지 않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14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