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노메코(PENOMECO) (사진 제공 = 피네이션(P NATION) )

 

[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20일 피네이션(P NATION) 측은 "페노메코(PENOMECO)와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히며 그의 영입을 공식화했다.

피네이션 공식 SNS를 통해서도 커튼 사이로 베일에 가려져 있던 새 아티스트의 얼굴이 일부 공개되며, 궁금증을 자아냈던 피네이션의 8번째 아티스트가 페노메코임을 알렸다. 

페노메코는 2014년 데뷔 이후 '23', 'For you(포 유)', 'FILM(필름)', 'Garden(가든)', 'Tempo(템포)', 'if.(이프.)', 'ODD(오드)' 등 다수의 앨범을 발표하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왔다. 지코, 딘, 크러쉬, 밀릭, 스테이튠과 함께 힙합 크루 'FANXY CHILD(팬시 차일드)'의 멤버로도 활동하며 다채로운 음악적 행보를 보여왔고, 독특한 보이스와 탄탄한 래핑을 기반으로 트랩, 붐뱁, 싱잉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실력의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꼽힌다. 

페노메코는 고퀄리티의 프로듀싱 능력으로 제시의 '눈누난나', 아이유의 '빈 컵', 엑소(EXO)의 'Tempo(템포)', 갓세븐의 'Boom x3(붐 x3)', 레드벨벳의 'Taste(테이스트)', NCT U의 'Make A Wish(메이크 어 위시)' 있지(ITZY)의 'ICY(아이씨)'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아이돌그룹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국내 정상급 프로듀서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페노메코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역량을 집중한 새 EP 'Dry Flower(드라이 플라워)'를 발매하고 본격 행보에 나선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JAJA(자자)'를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피네이션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 페노메코가 어떤 음악으로 리스너들의 감성을 사로잡을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15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